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사이버스토킹 처벌 수위는?

법률에 대한 정보 2020. 11. 11. 12:00
반응형

 

사이버스토킹 처벌 수위는?

 

 

 

소셜네트워크로 직접 대면하지 않은 사람과도 쉽게 교류할 수 있게 되어지고

 

그 후, 사이버스토킹 처벌에 대해 이슈화가 되어지면서 대중에게 알려졌습니다. 게시글에 좋아요를 클릭해 직접 채팅으로 대화할 수 있는 앱의 특징이 한 몫 합니다. 그리고 댓글과 채팅이 자유로워진 만큼 이러한 범죄 행위에 연루되기 쉬운 상황이 된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무고하게 연루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자신의 행위가 본 혐의로 범죄 행위라고 생각하지 않는 일들도 많으며, 단순한 장난이었다고 판단하여 대응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례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사건이 처벌 대상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팔로워 수가 일반인 사이에서는 매우 높은 여성 강씨는 언제부터인가 모르는 사람 나씨에게 집착해서 대화 메세지를 받습니다.

 

 

 

 

친구들과 가족끼리 놀고 있는 장소를 찍어서 올리면

 

바로 그쪽으로 간다는 이야기에서 가까이서 계속 지켜봤다는 얘기까지 소름끼치는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이상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었던 강씨는 점점 나씨의 행동이 과도하게 변하는 것을 보고 공포에 떨어서 사이버스토킹 처벌을 문의합니다.

 

이를 마주하기 싫어서 소셜네트워크 계정을 비공개로 하거나 게시글을 지우곤 했는데 추적해서 계속적으로 다가오는 행동을 보였습니다. 일상에서 감시당할까봐 두려웠던 여성은 법적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물의는 일반적인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하고 있으며 말하지 못하는 두려움에 떨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처벌이 가볍지 않으며, 단순한 장난이라고 변명을 하더라도 혐의를 벗기란 난해한 부분입니다.

 

 

 

 

주변에 만약 사이버스토킹 처벌 용의자가 있다면 현장에서 조사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경찰 조사부터 재판 소송까지 동행하며 타격을 입은 인물을 안심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더 큰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쟁점일 것입니다. 사실 이전부터 사회적 이슈였던 스토커 문제는 당사자에게는 정신적 신체적 고통을 주지만 명확히 범죄행위를 입증하기는 어렵습니다.

 

경찰 단계에서는 합의가 이루어졌고, 사건이 마무리되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물의로 인하여 형벌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법적으로 죄를 따지기 위해서는 그 범위가 어떻게 될지 불안함을 증명했습니다. 증거 확보까지 혼자 감당하기 어렵게 됐다는 겁니다. 법적 공방이 이어진다면 근거와 일관적인 주장을 해야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사이버스토킹 처벌이 되어지는 물의는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루어지며 당사자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발생합니다. 특히나 현대 사회가 되면서 직접적으로 만나지 않아도 타인과 교류를 할 수 있고, 대화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는 신체적인 타격을 주지 않을 수 있지만

 

정신적, 심리적으로 피해자에게 타격을 주어 고통, 트라우마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거부 의사를 밝혔지만 이후에도 괴롭힘이 계속되면 가중 처벌이 가능합니다. 정보통신망법에 따르면 공포심이나 불안을 야기하는 행위를 금지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1년 이하의 징역형을 선고받고 보호 감찰까지 가해질 수 있습니다. 또는 1천만엔 이하의 벌금임을 유의하시고, 철저하게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버스토킹 처벌 물이로 신고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보복이 두려워 숨기고 두려움으로 신고를 꺼려한다면 또 다른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방치하면 더 큰 성범죄 사건이나 폭행치사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형사사건으로 정의되는 분인데 초동 대처를 제대로 못하면 증거가 없어져 입증이 곤란하므로 적절한 시기에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명예훼손과 모욕죄까지

 

허위사실을 지적해 당사자에게 큰 피해를 입혔다면 복합적으로 죄상을 선고받고 벌을 받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성적인 범죄로까지 이어졌다면 형벌 외에도 보안 처분이 내려질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lawwin.co.kr/

 

법무법인 승운 - 주사무소

법무법인 승운, 형사전문, 무료법률상담, 민사, 가사, 성범죄, 마약, 서울대출신, TV출연 변호사

lawwin.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