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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음주운전 비자연장 필요한 상황이라면
최근 해당에 관련한 법률이 강화되었음에도 여전히 발생하는 만취한 상황에서의 운전 문제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기준이 엄격하게 바뀌었다는 이유로 단 한 잔만 마시더라도 음주운전으로 적발되어 처벌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 만약 외국인의 상황에서 적발된다면 형벌 외 주어지는 행정 처분까지 더해 더 심각한 상황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은 주류를 마신 후 운전 등 범죄를 저질렀을 때 심각한 강제 출국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외국인음주운전 비자연장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그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최근 범죄에 연루된 외국인들이 강제 출국(출국명령)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를 해결한 사례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외국인 A는 한국에 살면서 수차례 형벌을 받았습니다. 처벌이 약하다고 해서 안심할 수 없고, 여러 번 받게 되면 강제 출국이나 출국명령 대상자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분은 마지막 형사사건이 종결되지 않고 계속 한국에서 살 수 있었지만, 이후 내려진 판결이 끝나고 집행유예라는 큰 처벌을 받아 한국에 살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형사사건이 중대범죄로 분류되어 10년간 한국에 입국할 수 없는 입국규제가 생겨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심각한 상황에서 해결할 수 없다며 포기하려던 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자 요청했습니다. 지인의 이야기를 들어 전문가와 자세한 상담과 그에 따른 자료 등을 차근차근 준비했고, 출입국 조사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던 사례입니다.
출입국관리 사무소의 관리 직원은 매우 어렵고 곤란하다는 말을 반복했으나 오랜 시간 세심하게 심사했고, 출입국 사범심사를 통해 체류 허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단, 조건부 허가였기 때문에 A는 이후부터 성실하게 국내 생활을 계속해 나가지 않으면 안 됩니다. 초기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으로 외국인음주운전 비자연장 허가를 받았지만, 만약 앞으로 같은 범죄를 저지른다면 이후는 체류 여부가 불분명할 것입니다. 주류를 섭취후 운전은 심각한 사고를 초래할 수도 있는데요. 만약 만취운전으로 사고가 발생했다면 주어지는 출입국 처분은 무엇인지 사례로 보겠습니다. 위 사례와는 다르게 H-2 비자를 가지고 있는 중국인 동포가 주취운전 중 앞서가던 차량과 접촉사고가 발생하여 문제가 된 외국인음주운전 비자연장에 관련된 사례입니다.
자동차는 큰 파손은 없었지만, 사고로 인한 피해자가 4명이나 되는 대형 사고였고, 당시 중국인 동포의 알코올 수치도 0.8% 이상인 도로교통법상 만취 운전자였습니다. 이로 인해 이 분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에 해당하여 엄격한 처벌을 받을 위기에 처해 있었습니다. 그리고 형벌과는 별도로 출입국 조사도 받아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상황에서 강제 출국이 되는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제 출국 대상자에 대해 도로교통법으로 분류할 경우 500만 원 이상, 일반 형벌은 300만 원 이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벌금과 관계없이 3번 이상 처벌을 받으면 강제 출국 대상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에 해당하면 출국명령이 내려지거나 강제 출국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정확한 법리적 도움으로 벌금 이상, 집행유예, 징역형이 나와도 외국인음주운전 비자연장 허가를 받을 수 있으니 신속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만약 형사처분이 결정되면 출입국관리소에 신고하여 처리합니다. 이후 출입국관리소는 해당 외국인에게 출석통지를 하게 되어 사건 조사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 조사를 통해 심사하게 되고, 강제 출국, 과태료, 경고 등의 처분을 내리게 됩니다. 그리고 인도적인 이유로 계속 체류를 허용하거나 외국인음주운전 비자연장 등을 심사하게 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철저한 준비를 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범심사는 금방 결정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만, 일정 기간이 지나고 나서 통보해 주기도 합니다. 조사 당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이었지만 결정을 뒤집을 수 있으니 안심할 수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외국인음주운전 비자연장 등 문제에서 해결하고자 한다면 신속하게 법리적 대응을 진행하고 적절한 외국인음주운전 비자연장에 관한 대응책을 마련하는 것이 현명한 방책이 될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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